오래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려고 왔는데
공지사항이 떡하니 올라와있길래 확인해 봤는데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 재차 확인을 해봤습니다.
제가 이해력이 딸린 건지, 머리를 쓰면서 생각을 해보았죠.
그리고 챗GPT의 생각도 참고했습니다.
장점
1. 수익화 증대
개별 블로 본문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도입하면
티스토리의 추가 수입원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와 블로그 운영자 모두에게 전반적 서비스 환경을
지원하고 개선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 드네요.
2. 맞춤형 광고
자체 광고를 구현함으로써 티스토리는 광고의 콘텐츠 및
타기팅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다고 봅니다.
사용자의 관심사와 선호도에 더 잘 맞도록 광고를 맞춤화하여
잠재적 유입으로 참여율과 클릭률을
높일 수 있게 될 거라 생각됩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 추가 수익
티스토리는 하반기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죠.
이를 통해 블로그 운영자가 티스토리 플랫폼을 계속
사용하도록 동기부여 시킴으로써
신규 사용자가 블로그 운영자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죠.
장점이라 보기엔 어중간하지만 장점으로 넣겠습니다.
이렇게 장점은 3가지를 말씀드렸는데
한마디로 광고를 함으로써 잠재력유입을 시킬 수 있겠죠.
광고비를 지불하면서 말이죠.
어디 가나 광고는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수익 창출을 더 많이
줄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네요.
이젠 단점 3가지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
1. 콘텐츠 가독성 저하
개별 블로그 본문에 자체 광고를 도입하게 된다면, 콘텐츠 품질이나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 듭니다.
콘텐츠 메인 내에 광고가 삽입돼 있으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집중도 안될뿐더러,
흐름을 깨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사용자 불만과 참여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손상된 서비스 품질
사용자는 자체 광고의 포함을 티스토리의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에 대한
타협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방해가 되거나 과도하면 당연히 부정적인 영향을 사용자들에게
줌으로써 신뢰를 잃고 기존의 사용자들 마저 유입 감소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미노출된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자체 광고 도입으로 사이드레일 등 기존의 애드센스 광고가
미노출될 확률이 높아질 거라 생각 듭니다.
그렇게 되면 광고 트래픽도 줄어들게 될 것이며,
블로그 운영자의 광고 수익이 잠재적으로 감소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점도 적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장단점을 분석 및 비교해 보니,
저는 솔직히 말해서 세상은 빠르게 지나가듯, 새로운 정책이나
아이템은 항상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걸 활용해서 어떻게든 살아남으려고 생각하고 해결하다 보면
수익도 지킬 수 있다고 생각 듭니다.
지금 커뮤니티에서는
"이제 티스토리도 돈 있는 사람만 할 수 있겠구나"
"네이버블로그로 갈아타야 되나?"
이런 말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그런 고민과 걱정들로 인해하던 포스팅도 멈추게 되고,
말 그대로 행동이 멈춰지고, 생각의 늪에 빠지고,
그동안 쌓인 노력도 새로운 정책으로 물거품 된다는 것들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저는 이러한 정책들이 생겨도 계속 꾸준하게 블로그 운영을 할 것입니다.
저의 취미이자 나의 습관을 지키기 위해서죠.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잘 생각해 보세요!
비록,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지만 성실함과 노력으로
저의 정보들을 올려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것입니다.
부족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생활의 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자기 몸이 간지러운 10가지 이유 (0) | 2023.03.29 |
---|---|
머리가 간지럽고 각질이 떨어지는 이유와 해결방법 (0) | 2022.07.30 |
댓글